해외여행

동경-알펜루트1

은 척 2018. 5. 29. 11:45

 알폔루트는 일본의 알프스라 불리우는 해발 3000m의 고산 지대이며 다테야마현 도야마와 나가노현 오마치 사이의 산을 관광하는 코스이다

↓ 알폔루트의 관광코스 지도이다

↓ 알폔루트로 가기전날 투숙한 야마나시 현의 현청 소재지인 고후의 도미인 호텔이다

↓ 야마나시 현은 도쿄 서쪽의 비옥한 고후분지를 품고있으며 오랫동안 제사업의 중심지였으나 생사수요가 감소함에 따라 다른 직물을 생산하거나 포도재배 온천 개발에 힘썼다 이 지방에서 나는 수정은 일본 보석 가공업의 기초가 되었는데 지금은 수입원석을 쓰고있고 특히 이지방은 농업분야에서 선도적인 연구개발로 많은 발전을 거듭하고있는 농촌 도시이다

↓ 알펜루트로 가는길에 들린 휴게소이다

↓ 알폔루트 관광이 시작되는 오기사와 역이다

다테야마 쿠로베루트는"일본의지붕"이라고 불리우는 일본 알프스의 다테야마를 관통하는 다이나믹한 산악 관광루트로 도야마에서 나가노현까지 표고차 2400m를 다양한 교통수단으로 횡단 하고있다 영업기간은 * 전노선개통기간(덴테츠도야마~시나노오오마치) 4.15일-11.30일까지이며 *12.1일-4.9일 까지는 폐쇠기간이다                                          

↓ 오기사와 매표소

↓ 알폔루트를 관광하는 교통수단의 안내인데 처음 트롤버스(전기버스)를 타고 터널을 지나 쿠로베 댐에 올라오면 노면전차(지하 급경사)로 구로베다이라에 도착(1828m)하여  로프웨이로 다이칸보(대관봉2316m)에 올라 다시 트롤버스(전기버스)로 지하 터널을 통과하면 무로도(2450m)에 도착하고 내려갈때는 역순으로 올라 올때와 똑같은 방법으로 내려간다

↓ 트롤리 버스를 기다리는 터미널 안이다

↓ 간텐터널을 통과하여 쿠로베 댐까지 타고갈 트롤리 버스이다


↓ 쿠로베댐

↓ 쿠로베 댐에서







↓ 쿠로베댐은 제2차 세계대전후 급속한 경제 부흥을한 일본이 전기가 부족하자 전기를 충당하기 위하여 수력발전소로 건설되었다 완성 되기까지 7년의기간(1956~1963)이 소요되고 513억앤의 비용과 연인원 1000만명의 노동력이 동원되었으며 171명의 순직자도 나왔다 최대의 난관공사는 현재 트롤버스가 달리는 간텐터널로 매초660리터의 지하수와 대량의 토사가 방출되는 지점으로 80m를 파는데 7개월이나 걸렸다 쿠로베댐 건설의 드라마는 미국의 후버댐처럼 일본에서도 화재가 끊이지 않았고 영화"쿠로베의태양"에서 당시 톱 스타들의 박진감 넘치는 연기가 유명하다 댐높이186m 길이462m 폭8.1m 저수량 2억톤 해발고도 1454m이고 쿠로베댐은 발전소가 없으며 물을 저장 하였다가 매년 6월25일부터 10월 15일까지 방류를하면 쿠로베 협곡 열차가 다니는 계곡으로 내려가는데 이쿠로베 협곡에는 여러개의 발전소가있다




↓ 쿠로베댐 전망대에서



↓ 쿠로베댐 전망대 휴게소에서






↓ 쿠로베댐 다리


↓ 쿠로베 협곡의 시작점이다

↓ 건너편 보이는 건물과 건물 사이에있는 터널이 우리가 트롤리버스를 타고 지나온 간텐 터널이다




↓ 쿠로베댐을 지나 노면전차를 타기위해 터널을 지나고있다

↓ 급경사 터널로 되어있는 노면전차를 타기위해 기다리고있다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경-하코네  (0) 2018.05.29
동경-알펜루트2  (0) 2018.05.29
동경-오다이바  (0) 2018.05.28
황산-청대옛거리  (0) 2017.09.09
항주-서호  (0) 2017.09.08